최근에는 다양한 OTT서비스들이 생기고, 유튜브로 웬만한 영상은 시청이 가능해서 TV를 볼 일이 많이 없어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핸드폰에도 DMB기능이 있어 안테나를 뽑고 앱을 켜면 실시간으로 TV시청이 가능했는데, 어느순간 핸드폰의 안테나가 사라지면서 DMB도 같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시간으로 TV를 시청해야할 일이 종종 있기 때문에 오늘은 핸드폰으로 tv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핸드폰으로 tv보는 방법
우선 TV의 달인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TV의 달인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넷플릭스 등 다른 OTT서비스와는 달리 회원가입절차가 필요없습니다. 앱 내에 예약기능이 있어 보고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미리 예약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TV달인 앱의 또 한가지 장점은 이용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TV의 달인과 비슷한 서비스로는 DMB TV가 있습니다. DMB TV 역시 별도의 회원가입을 필요로하지 않으며, 지상파 방송을 포함하여 종합편성 채널, 케이블 방송까지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TV의 달인과 함께 번갈아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무료서비스는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데이터 사용에 주의해야합니다.
2. 웨이브 앱으로 TV보는 방법
웨이브는 이전 POOQ과 옥수수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새로운 OTT 서비스 입니다. 웨이브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와 같이 드라마와 영화 시청이 가능합니다. SBS, KBS, MBC 등 지상파 방송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서비스는 이용권을 구매해야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웨이브 이용권의 종류는 BASIC, STANDARD, PREMIUM 세 가지이며, 제휴이용권도 있습니다. 이용권을 구분하는 기준은 동시 시청 회선수, 화질 입니다. 또한 어떤 제휴서비스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구독 이벤트로 한 달 동안 100원의 이용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한 달 이용해보고 연장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3. 마지막
핸드폰으로 tv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는 넷플릭스, 티빙, 애플스토어, 쿠팡플레이 등 너무나도 다양한 OTT서비스가 생겼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OTT서비스를 이용하면 지난 방송까지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봐야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각 OTT서비스마다 첫 달 무료, 100원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해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회선을 2개 이상인 이용권을 구매하면 친구나 가족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용요금 절약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